주 메뉴


본문 내용

현재 본문 위치 : 홈>커뮤니티>공지사항

공지사항

공지사항 게시판 내용 상세보기
제목 [교원대상]구글MEET화상수업하기
상단알림 N 조회수 2072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.06.09 오후 3:56:27

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-19 로 인한 일정기간 대면 수업이 불가하여,


비대면 수업의 방법의 일환으로 구글 G-SUITE MEET를 이용한 화상 수업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.

※첨부파일 참조


G-SUITE 기능 중 일부 유료기능이 2020년 9월 까지 구글에서 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며,


교원(강사선생님포함) 및 조교선생님 계정은 메일 및 문자로 사용안내 드렸습니다.


기존 G-MAIL 계정도 사용하셔도 되며, 대학 계정 이용시 녹화기능 및 일부 추가기능의 차이가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대학 LMS(온라인강의)시스템, 구글 meet 등 다양한 온라인 강의 방법으로 수업 이어가시기 바랍니다.

 

※ 구글 GSUITE 사용자 상세메뉴얼 보기 

 

[유의사항] 카메라 및 마이크 사용 권한 변경 방법 : 상세메뉴얼클릭

  1. Chrome Chrome을 엽니다.
  2.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 더보기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.
  3. 하단에서 고급을 클릭합니다.
  4. '개인정보 및 보안'에서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.
  5. 카메라 또는 마이크를 클릭합니다.
    • 액세스하기 전에 확인을 사용

[Tip1] 화상수업 참여자 전체 화면으로 보는 방법 :
1. 브라우저는 반드시 크롬 사용
2. 대학에서 발급한 계정으로 로그인
4. 크롬에서 추가(설치) 하기 클릭
5. 화상수업시 우측 상단 사용자 옆에 바둑판 모양 아이콘 생김
[Tip2] 수업시 학생 손들기 이모티콘 사용방법 :
1. 브라우저는 반드시 크롬 사용
2. 대학에서 발급한 계정으로 로그인
3. Nod - Reactions for Google Meet 를 검색
4. 크롬에서 추가(설치) 하기 클릭
5. 화상수업시 좌측 상단 손들기 아이콘 생김
[Tip3] 수업 참여자 출석부 생성 :
1. 브라우저는 반드시 크롬 사용
2. 대학에서 발급한 계정으로 로그인
3. Meet Attendance 를 검색
4. 크롬에서 추가(설치) 하기 클릭
5. 우측 상단 사과모양 아이콘 클릭하여 설정
6. 화상수업시 참여자 리스트 클릭 
7. 참여자목록 상단 아이콘 액셀시트 문서 모양 아이콘(초록색) 클릭하면 출석부 리스트 생성됨
 
★ 구글미트로 화상수업시 다양한 확장옵션을 사용하려면 크롬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. 스마트 폰이나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는 기능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